들이나 평야는 세력의 판도나 어떤 일의 모체, 어머니 또는 여성을 상징한다. 또한 사업기반이나 사업자금, 사업장 등을 나타내기도 한다.



눈 앞에 넓은 들이 펼쳐져 있는 꿈

먼 곳에서 손님이 올 것을 예시한다. 만약 그 들이 황금들판처럼 곡식이 누렇게 익었다면 횡재를 하게 되거나 사업이 크게 번성하여  많은 재물을 쌓게 됨을 예시한다.



넓은 들판에서 뛰어 노는 꿈

직장이나 사업장에서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을 나타낸다. 혹은 어떤 시합이나 시험을 치르게 된다.



끝없이 펼쳐진 들판 가득히 자신이 만든 옷가지가 널려 있는 꿈

사업이나 장사가 크게 융성해 많은 돈을 벌게 되며, 그로 인해 세상에 널리 이름을 알리게 될 것을 예시한다. 혹은 어떤 이권이나 권리 등을 획득하게 되며, 횡재수를 뜻하기도 한다.



벼가 누렇게 익은 황금벌판을 걸어가는데 난데없이 소나기가 쏟아지더니 황금빛의 찬란한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

여성이 이런 꿈을 꾸면 장차 성공해서 오복이 가득하며 세상을 크게 감동시킬 일을 하여 경사스러울 것이다. 만약 본인이 성취되지 않으면 훌륭한 남편을 얻어 부귀 공명할 것을 예시하는 꿈이다.



밭을 갈면서 누군가에게 일을 가르쳐 주는 꿈

먼 곳으로 여행할 일이 생긴다.



논두렁에 물고기나 뱀 등이 우글거리는 것을 보는 꿈

집단이나 단체 등의 우두머리가 된다.



논밭을 사는 꿈

사업장을 얻게 된다. 만약 논밭을 파는 꿈이었다면 사업이나 권리를 잃거나 상대방에게 사업자금을 대줄 일이 생긴다.



땅, 흙

땅 등은 사업기반이나 사업자금, 사업장, 세력 등을 상징한다. 또한 환경, 원료, 영토 등을 나타내기도 한다.



흙을 만지작거리는 꿈

어떤 일을 망설이고 있다면 그만 두는 것이 좋다. 또한 망신을 당하거나 수치스러운 일을 당하기도 한다.



땅 위에 누워있는 꿈

신변에 고민이나 근심이 생기게 된다.



땅 속에 자신의 몸이 묻혀 있는 꿈

사업, 추진 중인 일이 번성하고 어떤 일을 하든 재수가 좋아 일이 잘 풀릴 것이다.



땅에서 기름이 솟아 흐르는 꿈

삶의 진리와 사상을 전파할 일에 종사하게 된다.



바위, 돌

바위나 돌이 상징하는 것처럼, 꿈속에서 이것들이 상징하는 것은 사람의 흔들리지 않는 마음과 굳은 결심, 굳건함 등이다.



바위를 옮기려는데 무거워서 옮기지 못하는 꿈

지금하고 있는 사업이나 업무가 자신의 힘에 부치는 일이니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 함을 나타낸다.



바위 위에 누워 있는 꿈

어떤 일이 튼튼한 기반 위에 서 있기 때문에 잘 풀리며 좋은 일이 생길 길몽이다.



돌을 안거나 짊어지고 자기 집으로 들어오는꿈

재물이나 이권, 권리, 명예, 보물 등을 얻게 된다.



쌓아놓은 돌무더기가 허물어지는 꿈

계획 중인 일이나 추진하고 있는 일이 중도에 실패하거나 포기하게 될 것을 예시한다.



돌을 집으로 가져온 꿈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학문 연구에 종사하거나 튼튼한 사람이 된다.



예쁜 조약돌을 강변에서 주운 꿈

직장에서 승진하여 관리자가 되거나 학문적인 성과를 얻어 명성을 얻게 된다.




+ Recent posts